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초코쿠키> 만들기

category 요리조리 쿡 2010. 2. 10. 08:48


어린이집 안가는 주말엔 아이와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은데 생각만큼 쉽지 않네요.

그래서 지난 주말엔 집에서 간단히 쿠키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마트에서 초코쿠키믹스를 구입해서 만든거라 아주 간단해요.
버터랑 계란 노른자 섞어주고 거기에 믹스 넣고~



집에 있는 호두도 넣어 주었어요~

초코칩 있으면 '초코칩쿠키'도 만들기 쉽겠죠?


반죽을 납작하게 밀대로 민 후 진저맨 쿠키틀로 찍어 보았어요~


진저맨 쿠키에 이쑤시개로 눈코입도 만들어 줍니다.


귀여운 진저맨 초코쿠키 완성!!ㅋ


하트도 만들고 물고기도 만들고 자동차도 만들고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구워주면 끝~~!!
모양은 안 이뻐도 맛은 정말 끝내줘요~
호두를 넣었더니 더 고소하네요~
우유나 커피랑 함께 먹으면 더 맛있구요~


요즘 한창 군것질의 유혹에 사로잡힌 서빈군...

그나마 사먹는 것보단 홈메이드가 낫질 않을까 해서 만들었는데
역시나 아주 좋아하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