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고프로를 쓰다 보면 2시간 정도 밖에 안 가는 배터리 때문에 사용시간이 제한적입니다. 그래서 고프로 배터리백팩을 연결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추가 배터리를 구매해서 교환하며 사용을 합니다.



배터리백팩을 연결해서 써볼까 하고 알아보니 가격이 79.95달러(61,000원)로 비싸기도 하거니와 고프로4 실버를 쓰는 저에게 배터리백팩을 쓰면 LCD를 사용할 수 없게 되어 고려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정품배터리 가격은 34.95달러(24,400원)로 저는 고프로를 살때 추가로 1개를 더 구매했는데 가격이 저렴하지도 않아서 추가 구매를 망설이게 했습니다.




그래서 대안을 찾다가 이베이에서 발견한 배터리가 미국 바우어(Bower)에서 만든 호환 배터리입니다.


이베이(ebay)에서 24.95달러에 배송비 6.95달러로 총 31.9달러면 2개 1세트로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배송은 4월 30일에 구매를 했는데 5월 13일에 도착했습니다. 2주 정도 배송기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배대지 없이 직접 배송이 가능합니다.


2개를 1세트로 팔아도 될만큼 저렴합니다. 정품배터리가 1,160mAh인데 바우어 배터리는 2,100mAh로 사용시간도 2배로 늘렸습니다. 결국 정품배터리 1개 값으로 4개 정도의 성능을 발휘하게 되었습니다.


워런티 1년이 보장된다고는 하지만 국내에서는 어려울것 같네요. 히어로LCD 모델과도 호환이 됩니다. 배터리 모델명도 정품과 같은 AHDBT-401로 동일합니다.


플라스틱 케이스에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정품배터리와 사이즈는 동일한데 메이커 스티커가 붙은 방향은 반대네요.


이제 바우어(Bower) 배터리를 직접 고프로에 넣어 보겠습니다.​



정품과 다르게 조금 뻑뻑한 느낌은 있지만 정상적으로 삽입이 되었습니다.


쭈욱 밀어 넣고 도어를 닫아 봤는데 사용하는데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정품 충전기에도 넣어 봤습니다.


2개가 이상없이 잘 들어갔습니다.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는지 충전도 해봤습니다.


충전을 하고 나서 직접 사용해보니 배터리 하나로 반나절 찍는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2주후에 베트남 다낭으로 여행을 가는데 배터리 걱정을 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고프로 유저들중에 배터리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바우어(BOWER) 배터리 강추해 봅니다.

지금까지 고프로4 사용시간 2배 늘린 바우어(BOWER) 배터리 개봉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