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벤앤벨라와의 첫 만남

category 책으로 크는 아이들 2009. 4. 24. 17:55

작년 이맘때쯤 와이프가 작성했던 벤앤벨라 리뷰입니다.

제 아이만큼은 저처럼 영어울렁증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 일찍부터 영어를 접해주려고 시도는 많이 했답니다...노부영으로 시작해서 영어단행본이나 영어 동화책도 자주 읽어 주고...최근엔 ort와 삼성출판사의 '그림책으로 영어시작'을 접해주었고, 영어수업 받으려고 '한솔의 신기한 영어나라'도 구입했지요...엄마들 입소문에 좋다는 책은 거의 가지고 있는듯 해요...초등학교 때부터 영어수업을 하고 중고등학교 때 영어로 수업을 한다는 말을 들으니 더욱 걱정만 앞서고...제 욕심에 이것 저것 다양하게 접해주기만 해서 아이에게 혼란만 준 것은 아닌지 우려가 되는 것이 사실이죠...항상 자연스럽고 체계있는 영어교육을 해야겠다는 생각은 갖고 있는데 제가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생각만큼 실천하기가 어렵네요...그러던 중 우연한 기회에 '벤앤벨라' 시리즈를 만났습니다...

먼저 <브리태니커>사에서 제작했다는 것과 '영어몰입교육'프로그램이라는 것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브리태니커>야 백과사전으로 아주 유명한 세계적인 출판사여서 만나기 전부터 내용에 대한 신뢰감과 기대감이 가득했지요...
 



택배가 오자 마자 관심을 보이는 울아들...본구성보다 같이 온 '벤앤벨라' 캐릭터 열쇠고리부터 챙기네요...벤은 곰이고 벨라는 하마예요...아주 귀엽고 처음 봤는데도 친근하게 느껴졌어요...그래서인지 보자 마자 손에 꼬옥 쥐고 한동안 놓칠 않더라구요...ㅋ

 



박스를 열어보니 DVD3장과 Activity Book3권, Story Book 3권, Guide Book 3권, 성취점검표 2장 이 들어 있어요...'At the Beach','The Picnic','Going Camping' 의 각 에피소드별로 각각 DVD, Activity Book, Story Book, Guide Book이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DVD

총 3장의 DVD에 각 DVD마다 하나의 에피소드가 담겨 있습니다...DVD는 무자막, 영어자막, 한글자막 을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더라구요...



먼저 Pete라는 이름의 앵무새가 에피소드를 보기 전에 미리 단어와 내용 등을 설명해줍니다.

☞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긴 했지만 설명부분이 길어서 아이가 살짝 지루해하더라구요...집중시간이 짧은 어린 아이들을 위해 내용을 조금만 간략하게 해주어도 좋을 것 같아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본 에피소드에서는 재미와 함께 쉽고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할 수 있어요.

☞ 아무래도 만화형식으로 만들어져서 집중도가 높네요...눈을 떼지 않고 보더라구요...애니메이션 후에는 벤앤벨라가 인형극 형식으로 또다른 에피소드를 보여줘요...



또 벤앤벨라와 아이들이 함께 부르는 chant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었어요...에피소드와 관련된 가사와 함께 쉽게 따라부르기 쉬운 멜로디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DVD를 보면서 노래에 맞춰 율동을 따라하는 아이의 모습에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그래...이렇게 재미있게 반복해서 접하다보면 영어란 것 자연스럽게 얻어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Story Book

저는 먼저 DVD를 보게 하고 Story Book을 나중에 보여 주었어요...제법 글밥이 많은 편인데도 DVD에서 보았던 내용이고, 캐릭터가 친숙해서인지 잘 봐주더라구요...자기 전에 Story Book을 읽어주며 많이 활용했습니다...



▶Activity Book

DVD에 나와 있는 비디오 액티비티를 보고 듣고 말하기, 쓰기, 미로찾기, 퍼즐, 스티커 붙이기 등을 할 수 있어요..우리 아이는 아직 어리고 표현 능력이 미숙한 관계로 스티커 붙이기 정도만 하는 정도로 적극적인 액티비티를 하기 힘들었지만...DVD에 나왔던 내용들을 다시금 복습하면서 머릿속에 정리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Guide Book

<벤앤벨라>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이 나와 있어요...학습목표와 학습방법 등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어서 '엄마표 영어' 가 가능하겠더라구요... 



▶Achievement Chart

아이들이 단계별로 학습을 마칠 때마다 스티커를 붙여줄 수 있는 성취점검표도 첨부되어 있어요...아이 스스로가 성취감을 느껴 학습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벤앤벨라와 함께 한 시간>

짧은 시간이었지만 매일 반복적으로 DVD를 시청하면서 아이가 chant를 흥얼거리고 하는 것을 보니 역시 '영어몰입교육'의 효과가 크긴 하네요..<벤앤벨라>시리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친근한 캐릭터 벤과 벨라를 통해 일상속에서 자주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다양한 방법으로 접하면서 아이 스스로 영어에 대한 거부감없이 재미있게 영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몰입할 수 있는 다양한 언어적 경험과 액티비티를 통해 비영어권 어린이들이 모국어 배우듯 영어를 의사소통의 도구로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하는 것이 '영어몰입교육' 이지요..<벤앤벨라>를 통해 '엄마표 영어' 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고 <벤앤벨라>와 함께라면 체계적인 영어교육이 가능할 것 같다는 확신도 들었어요...이제는 더이상 이것저것 기웃거리지 않고 한우물만 파야겠어요...^^곧 출시되는 시리즈2를 비롯하여 시리즈6까지의 나머지 에피소드들도 궁금해지네요...영어 때문에 고민 많은 엄마들에게 꼬옥 추천도 해주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