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항공권도 싸게 구입했고 미국으로 떠날 날이 두달 남짓 남았네요. 참 세월 빠르다~~ㅜㅜ


오늘은 미국여행비자 ESTA를 신청해보렵니다. 요즘은 컴퓨터 켜고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보다 스마트폰으로 하는 것이 손쉽고 익숙하다보니 바로 스마트폰으로 검색~~


☞ ESTA 신청 : https://esta.cbp.dhs.gov/esta/application.html?execution=e1s1




ESTA로 검색하면 ESTA공식신청 사이트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신규신청서와 기존 신청서 확인 두가지가 나오는데요. 최근 2년 안에 ESTA를 신청했다면 다시 받을 필요가 없답니다. 후후패밀리는 신규 신청서를 클릭!!


신청 절차의 개요를 설명해주네요. 신청인의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서를 검토한 후 수수료를 지불하면 완료된다는 거죠?


신청인의 자격과 신청할 때 준비물입니다. ESTA신청이 가능한 사람은  VISA WAIVER PROGRAM[각주:1](비자면제협정) 국가의 해당국민이어야 하고, 여행기간이 90일 이하여야 해요. 3개월 이상 체류시엔 비자를 따로 받아야 합니다. 

 

개인신청서와 그룹 신청서 중에 후후패밀리 4명 한꺼번에 모두 신청하려고 그룹신청서를 클릭합니다.



최대 50명까지 그룹으로 묶어서 한번에 결제하고 처리할 수 있답니다. 


붉은 색 * 항목은 필수입력사항이므로 꼭 기재해야 합니다. 연락인은 18세 이상이어야 한다네요. 저는 제 이름으로 신청합니다.



그룹이 만들어진 후에는 신규신청서를 추가하면 됩니다. 추후에 결제하지 않은 신청서를 추가하려면 그룹ID는 메모해 두는 것이 좋아요~




1단계 : 권리포기각서에 동의합니다. 


신청인의 생년월일, 출생도시, 출생국가, 여권번호, 국적, 여권발급일, 발급국가, 여권만료일 등을 차례로 입력하고, 한국 국적 외에 다른 국가의 시민이거나 국민인지 또는 과거에 다른 국가의 시민이었거나 국민이었던 적이 있는지를 기록합니다.  우린 해당사항 없으니 '아니오'하고 패쓰~



와~~부모님 이름까지~ 입력할 게 엄청 많네요~ㅋ



신청인의 연락처 정보와 고용정보가 있다면 입력하시고요~ 드뎌 2단계 끝!



​3단계 : 여행정보를 입력합니다. 미국내 연락처 정보를 넣어야 하는데 저는 미국에 거주하는 동생네 주소로 입력했어요. 미국을 여행하신다면 대표체류지를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미국 내 혹은 해외에 있을 때 비상연락인에 대한 정보까지 기입하면 3단계 끝!




​4단계 : 자격요건 질문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아니오'라고 대답하시면 됩니다. '예'라고 하면 아마도 비자가 안나올 확률이 높지 않을까요?^^;;



권리포기항목입니다. 입력할 것도 많고 중간중간 확인해야 하는 항목도 많지요? 




5단계 : 신청서 검토하기입니다. 그동안 기입했던 정보들을 확인하고 틀린 것이 있다면 수정도 할 수 있습니다.


6단계 : 결제단계입니다. 그룹정보를 확인하고요~




신청서를 확인합니다. 1건당 14불의 수수료가 있군요.




결제하지 않은 신청서 추가하기를 해서 우리 가족 3명을 더 추가합니다. 물론 각 개인별로 처음부터 개인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4명 그룹으로 묶어서 결제합니다. 총 56불이네요. 바로 결제준비가 안되어 있어도 상관없어요~ 납부기한 여유를 주네요.


​바로 카드 결제하고 나니 '허가 보류중'이라고 뜨네요.



바로 ESTA 상태확인을 해봅니다. 그룹상황확인 클릭~




앗싸~~바로 허가승인이군요~~ 보통 결제 후 바로 승인결과를 알려주고요. 늦어도 72시간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것으로 ESTA 신청끝~~ 앞으로 2년간 유효합니다~~ 혹시 모르니 허가승인 난 것을 출력해가셔도 좋을 듯해요. 


쓸 항목이 많아서 그렇지 이 정도면 미국 ESTA 신청하기 간단하네요~~ 이젠 미국여행계획이나 잘 짜야겠어요~~


  1. 아래에 열거된 Visa Waiver Program 국가 중 하나의 시민이거나 국민일 경우, 귀하는 Visa Waiver Program (VWP)을 통한 입국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 요건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보시기 바랍니다. 안도라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리아 벨기에 브루나이 칠레 체코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 독일 그리스 헝가리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라트비아 리히텐슈타인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모나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몰타 산마리노 싱가포르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대한민국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대만[1] 영국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