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체험일 2015.5.10


해마다 이맘 때가 되면 꼭 찾는 축제가 바로 함평나비대축제 입니다. 벌써 17회째 열리는 축제답게 갈때마다 만족도가 커서 자주 찾게 되었죠~ 올해는 폐막식을 함께 하고자 축제의 마지막 날 움직여 봤습니다. 부푼 기대를 안고 함평엑스포공원으로 GOGO~





너무나 화창한 5월의 하늘~~ 오랜만의 나들이에 엄마도 설레는데 우리 후후형제들도 한껏 들떴네요





늘 요기부터 먼저 들리게 되는 나비생태관 ~





팔랑팔랑 날아다니는 나비들을 직접 잡아보기도 하고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어요





꺄악~~ 지후야 안 무섭니?





나비곤충표본 전시관도 둘러보고요





나비표본을 이용해서 만든 아름답고 놀라운 작품들이 많이 있어서 눈이 호강했네요.





야외로 나왔는데 너무 더워서 자전거를 빌려타고 공원을 둘러보았네요





아름다운 꽃길을 자전거를 타고 가는 기분 살랑살랑 바람이 더위도 식혀주고 아이들도 재미있어 하고 참 잼나더라구요





가축몰이 체험장에서 병아리랑 오리, 토끼 ,돼지도 실컷 만져보고~ 미꾸라지 잡기 체험장도 있었는데 여벌옷을 못 챙긴지라 차마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못지나가지요? 전동자동차도 한번 타주시고~ 우리 인후는 이제 사이즈가 안맞아서 못타네~~ㅋ 못내 아쉬운 표정





곳곳에 포토존이 얼마나 많은지 후후형제 찍사하느라 힘들었다는~ㅋ 아이들 취향저격 제대로입니다.





끝내는 오리배까지 탔네요~ 정말 축제장 구석구석 안간 곳이 없어요.





노오란 유채꽃 사이에서 가족사진도 찰칵~ 엄마만 너무 신난거니?ㅋ







눈도 마음도 힐링되었던 함평나비축제의 이모저모~ 동영상으로 한번 느껴 보세요~




몇가지 팁을 드린다면 

  • 워낙 공원이 넓다보니 많이 걸어야 해요. 편한 운동화 신으시고요
  • 실내에도 전시관이 있지만 야외에 체험장도 많거든요. 꼭 양산이나 썬그라스, 모자, 썬크림 필수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여벌옷도 꼭 준비하시면 좋겠죠?? 참, 얼음물이나 음료수도 꼭 챙기세요~
  • 식당도 있긴 하지만 곳곳에 그늘진 고객쉼터가 마련되어 있어서 도시락 싸가거나 사가셔도 좋습니다~ 좋은 경치보면서 도시락 까먹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무슨 꽃들이었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아름다운 꽃들 사이를 날아다니는 나비들을 보면서 너무 힐링되었네요~ 요래서 봄이 참 좋아요~



5월 가정의 달!

어린이날, 어버이날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하면 너무나 만족할 만한 곳! 함평나비대축제가 열리는 함평엑스포공원을 추천합니다~ GOGO~~


 함평나비대축제 

http://www.hampyeong.go.kr/2008_hpm/hpm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