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통방통한 <쿡찜기>로 초스피드 식사준비

category 택배 왔어요 2016. 5. 9. 23:43

​오늘 저녁은 뭘로 하나? 주부들의 공통된 고민은 바로 삼시세끼!!! 뭐라도 특별한 음식을 할라치면 준비과정부터 시작해서 마무리까지 몇시간은 기본으로 소요되는데 남편들과 아이들이 알아줄랑가 몰라요~ㅋ


몇주 전에 보험가입을 하고 받은 선물이 있었는데 창고에 고이 모셔 두었다가 오늘 개봉해 보았습니다. 씨밀렉스 쿡찜기라고 하는 요 아이~~ 선물 준 언니말론 정말 물건이라기에 실험정신 투철한 후후어뭉~ 바로 사용해 보기로~~ㅎ


실은 냉동실용까지 여러개 세트를 받았는데 오늘은 찜기만 꺼내봅니다.


BPA FREE[각주:1]전자레인지에서 사용해도 된답니다. 냉장뿐 아니라 냉동보관 용기로도 사용가능하다네요.


요아이의 장점은 바로 각종 야채를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손쉽게 찔 수 있다는 거예요.



쿡찜기 전자레인지 사용 레시피가 다양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라면도 끓인다고?흠...


2개 세트인데 그 중 하나를 꺼내봅니다.


용기와 뚜껑에 채반까지 3종이예요.


냉장고를 뒤져보니 찔만한 야채는 양배추뿐~~ㅋ 오늘은 양배추찜 해서 먹어야겠어요.


야채를 찔 때는 채반을 받치고 용기에 소량의 물을 함께 넣어주어야 한답니다. 배추는 100g 기준 700W에서 1분 30초 정도면 된다는데 저는 양배추 양이 많아서 3분 정도 돌렸어요.



​짜잔~~ 3분만에 완성된 양배추찜! 평소같으면 냄비에 채반 받쳐서 물 끓이고 한 10분은 삶은 것 같은데 정말 간단하네요~ㅋ 겉으론 살짝 덜 쪄진 거 같지만 남아있는 열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숨이 더 죽는답니다.



집에 있는 훈제닭가슴살도 쿡찜기 용기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려봤습니다. 1~2분만에 촉촉한 닭가슴살이 준비되었네요.



각종 야채넣고 두루치기 금방해서 찐 양배추에 쌈싸서 먹고요~



매운 것 잘 못먹는 후후형제들을 위한 닭가슴살 샐러드도 후닥닥 만들어 맛나게 먹었답니다. 



냉동만두도 3분이면 OK~  학교에서 돌아온 아들 간식주기에도 아주 간편하고 좋아요~ 담번엔 고구마도 쪄봐야겠네요~ 

요아이 정말 물건맞네요~



네이버 지식쇼핑에 찾아보니 가격도 정말 착하더라구요~ 지금 쓰고 있는 타파웨어와 락앤락 용기들에 비하면 정말 착해도 너무 착해~ㅠㅠ


씨밀렉스에서 나온 밥전용용기 쿡밥이랑 냉동실용 용기도 있던데 나중에 다 써봐야겠네요. 주부들의 바쁜 식사준비 시간~~ 신통방통한 쿡찜기로 초스피드 식사준비 해보세요~^^



2016/04/22 - [요리조리 쿡] - 간편요리에 딱인 훈제닭가슴살 덮밥


2010/01/22 - [요리조리 쿡] - 딱히 반찬꺼리 없을땐 <콩나물밥>이 최고



  1. 환경호르몬인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은 친환경 제품입니다. 하지만 제품을 오래 사용하거나 흠집이 생겼을 때 유해 물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자레인지에 4분 이상 돌리거나 고온에 열탕 소독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비스페놀A(BPA): 내분비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하는 물질 [네이버 지식백과] 비스페놀A free (쇼핑용어사전)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