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붉은 악동들의 태극기 사랑~

category 인후 이야기/품앗이 활동 2010. 7. 7. 01:02
 


월드컵 시즌을 맞이하여 그리스전 경기가 있던날 아이들과 함께 응원연습도 해보고
더불어 우리나라 국기인 태극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 붉은 악마로 변신하기 위해 빨간색 티를 입고 각자 태극기를 준비해서 모였어요.

먼저 태극기를 보면서 태극문양과 건곤감리(乾坤坎離),4괘(四卦)를 관찰하며
태극기에 담긴 뜻과 유래에 대해 책으로 공부를 해보았지요.

그 다음에는 종이에 직접 태극기를 그리고 색칠해 보면서 다시금 태극기를 되새겨 보았어요.

잔디구장에서 직접 공을 차면서 축구도 해볼 생각이었는데
살짝 비가 뿌리는 바람에 다음을 기약할 수 밖에 없었네요.

대신 멋진 붉은 악마로 변신해서 응원연습도 해보았답니다.
둘째들도 붉은 티를 입고 같이 참여했는데 너무너무 귀여웠어요...^^ 

♬오~대한민국~ 승리의 함성~♪♬
깜찍한 응원덕(?)에 우리 나라가 16강까지 갔나봅니다...ㅋㅋ

우리 귀여운 붉은 악마들의 모습을 공개합니다~~^^*




밑그림은 엄마들이 그려줬어용~~^^*



그리기전에 책으로 태극기에 대해 공부했어요~~



자~~이제 색칠 시작~~!!



신발 가지런히 벗어놓고 엎드려서 색칠하네용~



서빈이랑 윤후는 빨강색을 먼저 색칠하는데 웅기는 파랑색을 먼저 색칠하네요?



집중하는 아이들의 뒷모습...기특하네용~



웅기의 꼼꼼한 손놀림...



윤후도 절대 선밖으로 삐져나가지 않아용...ㅋ



저마다 다른 포즈로~~



여전히 집중모드인 웅기~



서빈이는 벌써 다 칠한거야?^^;;



윤후는 뭐라고 하는 거징??ㅋ



누구 손일까요?^^





웅기,서빈,윤후의 태극기 완성~~!!!



엄마~~우리 잘 그렸죠???



이번에는 태극기를 두르고 태극전사가 되어볼까요?



우리의 태극소년들~~



이젠 붉은 악마로 변신~~



웅기 붉은 악마~~



서빈 붉은 악마~



윤후 붉은 악마~



둘째들이랑 엄마들까지 붉은 악마로 변신했어요~~^^


우리의 붉은 악동(?)들~~건강하게만 자라다오~^^*


품앗이 활동을 할 때만 해도 한창 대한민국 응원에 빠져 있을 때였는데
요즘은 열기가 시들하니... 업데이트가 많이 늦었나봅니다...^^;;
 시차가 있어서 밤늦게 아이들과 축구경기를 즐기지 못했는데
이렇게나마 아이들에게 월드컵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었어요~
4년 후에는 엄마아빠들과 함께 응원할만큼 우리 아이들이 부쩍 자라있겠죠?

다음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원정4강의 꿈...
우리 아이들의 응원과 함께 꼭 이루어지길 기대해봅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