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엄마표 잠자리채로 곤충채집

category 인후 이야기/품앗이 활동 2010. 11. 10. 11:48
 
◎ 활동주제

직접 만든 엄마표 잠자리채로 곤충을 잡아 보아요.
(준비물 : 양파망, 옷걸이, 테이프, 긴 막대)

◎ 활동내용

1. 세탁소에서 이용하는 옷걸이를 쭈욱 편 다음, 양파망에 쏙쏙 넣어 주세요.

2. 잠자리채의 손잡이가 될 만한 긴 막대에 양파망이 연결된 옷걸이를 잘 정리하여 테이프로 돌돌 말아 주세요.

잘 빠지지 않을 정도로 단단하게 해 주세요.

3. 자~ 이제부터 나비, 잠자리를 잡아 출발하세요.

4. 각자 잡은 곤충들을 보면서 곤충들의 특징도 알아 보았어요.


집에서 가져온 준비물들...

먼저 옷걸이로 모양을 잡아 양파망속에 넣어주세요~


손잡이가 될 막대를 준비하고~

테이프로 돌돌 말아 튼튼하게 연결해 줍니다~


참~~쉽죠잉~~ㅋ

엄마표 잠자리채 완성~!!



자~ 이젠 곤충채집하러 가볼까요???


잠자리랑 나비를 쫒아 다니느라 바쁜 아이들~~^^


아직까진 안 잡히네~~ㅠㅠ


안되겠다~~멀리 가보자~~ㅋ


잠자리야~~기다려~~^^*


나비가 날아가지 않게 살금살금~


아이참~~거기 서라니깐~--;;


엄마들까지 합세하여 총공격 개시~~!!!^^


드디어 나비를 잡았네요~ㅋ 아이들에게 설명도 해주고~


엄마~~잠자리 잡았어요~


가까이서 곤충들을 관찰하니 마냥 신기한 아이들~


직접 잠자리도 손으로 잡아보고 관찰해 보았어요~


잡은 곤충들은 양파망에 잠시 보관(?)하고~
놀이가 다 끝난 후에 자연으로 돌려보냈답니다~^^



와~~잠자리랑 나비랑 많이 잡았지요??


곤충채집이 끝난 후에는 함께 나들이 온 친구들과 즐거운 게임시간을 가졌답니다~


두 편으로 나누어서 '과자 따먹기 게임'을 했어요~


손 안닿고 먹으려고 저마다 입을 짝~벌리고 있는 모습이 넘 귀엽네요~^^


게임에 열중한 아이들~~어느 팀이 이길까요?


달려라~달려~~우리 편 이겨라~~!!!


서빈이 화이팅~~!!!


웅기는 정말 비장한 표정~~ㅋ


윤후는 혀부터 나오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