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림동 '펭귄마을' 근처 맛집을 검색하다보니 '파인트리','한옥식당' 등이 유명한가보던데...주차공간도 애매하고 아직 저녁 때가 안된지라 다시 검색 시작~

2km 정도 떨어진 곳에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맛집이 있더라구요~~ 이름하여 동명관』...이름 한번 오리엔탈하죠? 위치는 광주 중앙도서관 근처 동명동에 있네요. 그래서 이름이 동명관』인가요?^^

5시 좀 안되서 도착했는데 저녁영업은 5시부터 오픈인가봐요. 대기표를 출입문에 쫘악 붙여놨더라구요. 9번까지 있던데 후후패밀리는 8번~ 운좋게도 오픈타임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네요~ㅋ

​인스타그램에 많이 나오던 요기~~우리도 인증샷 찍고~^^

​원래는 대기줄이 많다던데 오늘은 살짝 비도 뿌리고 해서 그런가 그렇게 사람이 많았던 것 같진 않아요~

동명관』 메뉴판이예요. 음....정말 특이하네요... '밥과 술을 파는 작은 식당'이라...뭔가 사람냄새 나는 가게 맞네요.

메뉴판 뒤에 사진도 보고 일단 인스타그램에서 보고 먹고 싶었던 메뉴로 선택!!

​서빙도 그렇지만 주방에도 젊은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훈내 풀풀 나네요~^^

​인테리어도 신경 쓴 듯 안쓴 듯...올드한 것 같기도 하고 뭔가 특이하죠?

우리도 우리지만 다른 손님들도 사진찍느라 바쁘시더라는~~ㅋ

​​주위를 둘러봐도 우리처럼 애들 데리고 온 손님들은 없는 듯~~^^;; 

가지런히 수저 셀프셋팅하고 기다리니~

​기본반찬이 나옵니다. 둘다 맛나더라구요.

​션하게 생맥주 한잔과 후후들을 위한 쿨피스도 시켰어요~

​먼저 요아이가 나왔네요. 인스타그램에서 젤루 눈에 띄었던 계란볶음밥~ 뜨거운 판에 살짝 익힌 계란물 위에 볶음밥~ 같이 나오는 소스를 그 위에 뿌리고 숟가락으로 싹싹 섞어서 먹으면 달콤하니 맛있더라구요~~ 우리 후후형제 취향인지 싹싹 비우더라구요.

​요것도 베스트 메뉴 동명돈까스~ 치즈가 완전 듬뿍듬뿍~~롯데리아 모짜렐라 인더버거가 생각나더라구요. 함께 나온 돈까스는 새우맛이 나던데~~암튼 돈까스 푸짐하니 좋았어요.

​국물요리 하나 있어야 할 것 같아서 눈꽃크림우동도 시켜봤는데...요건 후후파파 취향이던데요. 느끼해 보이는데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끝맛이 매콤하니 깔끔하더라구요. 후후파파는 공기밥시켜서 국물까지 말끔히 클리어하셨다는~~ㅋ

​공기밥도 머슴밥으로 주시고~~좋아요 좋아~

​3가지 메뉴에 맥주에 쿨피스까지 먹고도 3만냥~~저렴한 가격에 맛나게 먹고~배 두드리면서 나왔네요. 정말 착한 가게 맞아요~~

우리 후후형제는 어릴 때부터 맛집 많이 다녀서 입맛 한번 까다로우신데~~엄지 척 하더라구요. ^^

주변에 분위기 있는 가게들도 계속 생기고~~동명동에 다른 맛집들도 많던데~ 동명관』 꼬옥 한번 다시 방문해봐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