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리 <카레 만두 탕수육>

category 인후 이야기/품앗이 활동 2010. 4. 7. 07:28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2010년의 첫 품앗이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꽃샘추위 때문에 아직은 야외활동이 어려운지라

카레 회사에서 주최하는 요리 수업에 참가하였습니다...

 

오늘의 요리는 <카레만두탕수육>~

군만두에 카레소스를 뿌려 만드는 <카레만두탕수육>

과정이 간단하면서도 맛있어서 아이들이 아주 좋아했어요...

전에 야채전 만들 때보단 요리실력이 쑥쑥~성장한 울 아이들~^^

이젠 먹는 것보단 요리 과정을 즐기는 수준이 된 것 같아요...ㅋㅋ

어린이집 다녀온 후에 하는 수업이라 아이들이 피곤해하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진지하게 요리수업에 참여하고 선생님 설명대로 과정을 이해하면서

요리를 해나가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기까지 하더라구요...

정말 6살이 되고 나선 여러모로 성장을 많이 했네요...

 

자~지금부터 군침 흘리실 준비하시고^^

6살 악동들의 요리열전 속으로 GOGO~!!


앞치마 매고...모자 쓰고...엄마~요리할 준비 다 되었어요~^^*

노랑색 모자랑 앞치마가 너무 잘 어울리는 우리 꼬마 요리사들^^

각자 준비물을 챙기고~

선생님의 설명을 아주 잘 듣는 윤후군~

오늘의 요리는 '카레 만두 탕수육'이랍니다...

역시나 칼다루는 솜씨가 뛰어난 웅기~

아직은 어설프지만 예전보다 많이 나아진 서빈군~ㅋ

윤후는 칼잡는 모습이 아주 정석이네요~ㅋ

아이들이 야채를 써는 동안 엄마들은 옆에서 만두를 굽고 있네요~

요리에 집중한 아이들...장난도 안치고 놀라운 집중력~^^

어느덧 만두는 맛있게 익어가고~ 아이들이 잘게 썬 야채는 후라이팬에 볶아서~


물을 한 컵 붓고~


물이 끓어 오르면~ 카레를 넣고 살짝만 끓여주면 소스 완성~

만두에 카레 소스만 뿌려주면 되요~


웅기's <카레 만두 탕수육>

윤후's <카레 만두 탕수육>


서빈's <카레 만두 탕수육>

<카레 만두 탕수육>레시피 나갑니다~

①양파,피망은 사각 모양으로 자르고 양송이 버섯은 편으로 썰어 준다.

②만두는 노릇노릇하게 구워 준다.

③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피망을 볶은 후 스위트콘,양송이 버섯을 넣고

   살짝 볶다가 물 한컵 반을 넣고 끓여준다.

④불을 끄고 카레 1T, 케찹2T, 물엿2T를 넣고 섞어준 뒤 살짝 끓여 만두와 곁들여 먹는다.


아이들과 엄마들이 직접 만든 요리라서 그런지 정말 맛있었어요~

어린이집 다녀와서 한참 출출할 때라 그랬는지 금새 접시를 말끔히 비워버렸네요ㅋㅋ

품앗이 활동을 하면서 항상 느끼는 건데...

한 과정 한 과정을 끝낼 때마다 부쩍 성장한 듯한 아이들의 모습에 흐뭇합니당^^*

아이들이 요리하는 것을 좋아해서 요리활동은 앞으로도 많이 해야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