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꽃 전시회 견학

category 인후 이야기/품앗이 활동 2010. 4. 26. 08:03


화사한 봄날을 맞이하여 아이들에게 봄꽃도 구경시켜 줄 겸
꽃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농업기술센터 시험포장에 다녀왔습니다...

농업기술센터 시험포장은 광양시가 ‘사계절 꽃이 피는 그린시티’ 를 추진하고자
여러 가지 체험관과 새로운 농업 기술을 전시해 연중 시민의 쉼터를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허브식물체험관, 아열대과수관,
원예치료관  
등을 견학하면서
식물도감에서나 보았던 여러 가지 꽃들과 식물들을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었어요..
광양에서 재배되는 녹차도 시음해 보고 파프리카도 시식해보고...
마침 무료로 꽃묘랑 묘목을 나눠주는 행사를 하고 있어서
석죽이랑 팬지를 받아와 화분에 옮겨 심기도 했답니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기대이상으로 예쁜 꽃들과 식물들을 볼 수 있어서
아이들도 엄마들도 신이 났던 하루였어요...^^

또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제철단지에 들러 눈꽃처럼 빛나던 벚꽃도 구경했지요...
아이들과 엄마들까지 봄을 맘껏 만끽한 즐거운 품앗이였던 것 같아요~^^*

↓ 스크롤 압박있어요~^^;;

농업기술센터 시험포장에 도착했어요~
마스코트와 함께 인증샷! 세 아이들의 쁘이V~~
곳곳에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서 맛있는 점심과 간식을 먹었답니다...
색깔이 너무 고운 꽃들...
꽃을 보면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뭐라고 하는 것이었을까?^^

<허브식물체험관>다양한 허브식물을 관찰할 수 있었어요...
로즈마리를 비롯한 허브식물들을 보고 만져보고 냄새맡고~
물고기들도 볼 수 있었어요~

<아열대과수관>자몽, 파인애플, 레몬 등 아열대 과수들을 관찰할 수 있어요...
레몬나무를 보고 신기해 하는 아이들....
뛰어노는 것이 더 즐거운가봐요...ㅋ
<원예치료관>관엽식물과 공기정화식물이 많아 휴식공간으로도 좋아요...
토피어리로 만든 오즈의 마법사들과 함께~
곳곳이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서 눈이 아주 즐거웠더랍니다...
녹차 시음도 해보았어요...아직은 차의 깊은 맛을 알기가...ㅋ
첨단온실에서 직접 재배된 파프리카도 시식해보고...의외로 잘 먹던 아이들...
<화분관리 및 분갈이 체험장>에서 아이들에게 무료로 꽃묘를 나눠주고 있었어요...
동생들 것까지 2개씩 받아 왔답니다...ㅋ
물레방아도 직접 관찰할 수 있었구요...
원두막에도 올라가 분수도 구경하고...
<기체험장>에 옹기종기 앉은 아이들...
기(氣)가 좀 느껴지니??ㅋㅋ
돌아오는 길에는 제철단지에서 벚꽃구경을 했어요~정말 만개한 벚꽃들...
꽃눈이 내린다면서 여기저기 뛰어다니면서 즐거워 하던 귀염둥이들...^^
 너무 아름다워 못보신 분들을 위해 사진으로 남겨봤네요...^^
다음날 분갈이할 재료를 준비하여 삼총사가 다시 모였습니다...
흙도 유심히 관찰해 보고...
화분밑에 자갈을 깔고 흙을 조금 넣은 후...
꽃묘를 넣고 다시 흙을 담아 줍니다...
흙을 담는 데 아주 열심인 아이들~
애들아~카메라도 한 번 봐주라~~^^
웅기네 집에 갈 화분들...^^
윤후는 팬지도 심었어요~
자기가 한 거라고 뿌듯해 하는 서빈군~
집에 와서 물을 충분히 주고 잘 보이는 곳에 두었어요~
이쁜이들아~무럭무럭 자라라~

며칠 후 요렇게 이쁜 꽃들을 피웠네요~~^^*

장장 1박 2일(?)에 걸쳐 일곱번째 품앗이 활동을 마무리했네요...
이번에도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보여주고 체험해주고 느끼게 해 준 것 같아 뿌듯합니다...
사진만 봐도 오래오래 아이들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다음번에도 나들이 삼아 자주 가도 좋을듯 해요...
가까운 곳에 이렇게 좋은 학습장이 있어서 정말 좋네요...
못가보신 분들도 꼬옥 아이들과 함께 가보시길 바래요~^^*